경기도교육청, 상반기 경기교육 정책 국제교류협력 결과 보고회

경기도교육청이 27일 남부청사에서 '2024년 상반기 경기교육 정책 국제교류협력 결과보고회'를 열었다.
경기도교육청이 27일 남부청사에서 '2024년 상반기 경기교육 정책 국제교류협력 결과보고회'를 열었다.

경기도교육청은 국제교류 활동의 정책적 환류를 위해 '2024년 경기교육 정책 국제교류협력 결과보고회'를 27일 남부청사에서 열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보고회는 올해 추진하고 있는 주요 정책을 중심으로 국제교류 내용과 성과를 짚어보고 지속성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했다.

상반기 부서별로 실시한 국제교류협력은 △디지털 기반 에듀테크 활용 교수학습 정책 △학교 자율성 확대 및 지역교육협력 정책 △장애학생 돌봄체계 운영 정책 △유네스코 국제포럼 추진을 위한 기관방문 △이공계 활성화 방안을 위한 정책 △지역교육협력 추진을 위한 정책 등으로 진행됐다.

보고회는 다양한 해외 교육 사례와 경기교육 정책을 연계해 교육청 업무 관계자가 변화하는 시대에 부합하는 교육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우리의 우수한 교육 정책을 해외에 널리 알려 경기교육의 위상을 높이자는 공감대를 형성했다.

서혜정 도교육청 정책기획관은 “이번 결과보고회는 국제교류로 얻은 경험과 지식을 경기교육 가족과 공유하고 확산하는 것이 목적”이라며 “앞으로도 해외 여러 나라와 우수한 교육 정책을 교류하는 기회를 확대하고, 경기교육의 우수성을 세계와 교류하며 알리겠다”고 말했다.

경기도교육청은 올 하반기에도 경기교육 정책 국제교류협력 결과보고회를 열고 그간의 국제교류 성과를 나눌 계획이다.

수원=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