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생명(대표 송영록)은 자사의VIP 전담 자산관리조직인 노블리치센터 솔루션랩의 기업컨설팅 노하우를 담은 '보험절세모음.zip 2권 법인편'을 출간한다고 2일 밝혔다. 지난해 보험을 활용한 개인의 절세방법을 다룬 1권 개인편에 이은 두 번째 책이다.
'노블리치센터 솔루션랩'은 메트라이프생명VIP 전담센터가 설립한 연구기관이다. 19년간 개인과 법인기업컨설팅에서 쌓은 전문가 현장 경험과 지식을 책에 담아냈다.
이번 책은 법인편으로 법인 설립부터 가업의 승계나 매각까지, 기업 라이프 사이클에 맞춰 필요한 절세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비상장법인을 중심으로 한 기업컨설팅 노하우를 담아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내용을 담았다.
세부적으로는 △1장 법인의 이해 △2장 법인 컨설팅의 기본인 CEO 소득설계 방법 △3장에선 법인의 재무와 세무 이슈들과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한다. △4장은 기업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가업승계와 상속 과정의 절세방법 △5장에서는 법인에서 보험을 제대로 활용하는 방법을 안내한다.
소개된 법인 컨설팅의 절세 솔루션은 모두 법적 근거에 기반한 내용으로 자격을 갖춘 전문가들의 교차 검증, 실무를 동반한 실행을 거쳤다. 최근 트렌드를 반영한 만큼 법인 컨설팅의 실무 지침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조기상 메트라이프생명 CPC담당 전무는“법인과 세금, 보험이라는 복잡하고 난이도 높은 주제를 현장성 있게 풀어내고, 전문가의 검증을 통해 믿을 수 있는 컨설팅 정론을 제시한 책”이라며 “법인컨설팅을 고민하는 보험설계사와 컨설턴트들이 전문가로 성장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책으로, 앞으로도 메트라이프생명은 35년간 역사를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전문적인 지원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메트라이프생명은 지난해 출간한 '보험절세모음.zip 1권 개인편'에 이어 2권 법인편 역시 판매 수익금 인세 전액을 기부할 예정이다.
박진혁 기자 spark@etnews.com
-
박진혁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