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 졸업생 SW개발 역량 검증 전시회 열어

4일~5일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
첫 졸업 3학년생 교육 학습 결과물 전시

2024 BSSM 졸업작품전 포스터
2024 BSSM 졸업작품전 포스터

부산소프트웨어마이스터고(BSSM·교장 윤혜정)는 4일~5일 이틀간 부산항국제전시컨벤션센터에서 '2024 BSSM 졸업작품전'을 개최한다.

'2024 BSSM 졸업작품전'은 BSSM 개교 후 첫 졸업을 앞둔 3학년 학생의 지난 3년간 교육·학습 결과물을 전시하고 평가받는 자리다.

BSSM은 이번 졸업작품전에 스마트 금융 자산 관리 서비스앱, 생일선물 펀딩 서비스앱, 마라톤 대회 리뷰 정량화 알림 서비스앱 등 30개 학생 개인 개발 SW와 교내 배달 서비스 로봇, 사물인터넷(IoT)기기 모션제어 디지털트윈 서비스, 무선 조종 로봇 플레이 추리 탈출 보드게임 등 10개 학생 협동 개발 SW를 전시한다.

부산시, 부산시교육청, 부산테크노파크, 부산정보기술협회, 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산학융합원, 지역 SW기업 등 부산 소프트웨어(SW)산업 유관기관 및 기업 관계자와 학부모 대표가 참석해 졸업 작품을 관람하고, 피드백을 제시한다.

BSSM은 졸업 예정자와 기업을 매칭하는 산학협력부스도 설치 운영한다.

윤혜정 교장은 “BSSM 학생이 지닌 SW 개발 능력을 대외에 알리는 동시에 취업 기회를 넓히고자 이번 졸업작품전을 마련했다”며 “개인 및 협동 프로젝트로 개발한 다양한 SW 전시작을 통해 학생들이 키워 온 실전 능력, 개발 전문성을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BSSM은 부산시교육청, 부산시, 부산 강서구청,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지원을 받아 SW 영마이스터를 양성하는 SW마이스터고등학교다. 3학년 대상 채용연계형 현장실습은 학생에게 SW개발 경험을, 기업에는 우수 인재를 확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BSSM 대표 교육 프로그램이다.

부산=임동식 기자 dsl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