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데이터 엔지니어 양성…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SW교육생 모집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데이터 엔지니어 양성…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SW교육생 모집

베스핀글로벌이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 Seoul Software Academy)' 강동캠퍼스 3기 소프트웨어(SW) 과정의 교육 기관으로 선정돼 내달 1일까지 클라우드 데이터 엔지니어 양성 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클라우드 데이터 엔지니어는 데이터베이스와 데이터 웨어하우스, 데이터 레이크를 설계하고 운영함으로써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접근성을 높이는 역할을 한다.

이번 교육 과정은 클라우드 인프라와 데이터 엔지니어링 전문 교육을 중심으로 AI 시대에 기업에서 가장 원하는 전문 인재 양성을 목표로 마련됐다. 15년 이상의 현장 경험을 가진 전문가 직강과 멘토링을 통해 현업에 즉시 적용 가능한 노하우와 실무 프로젝트를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수료생에게는 베스핀글로벌과 관계사에 입사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우수한 성적으로 수료를 마친 일부 교육생에 한해 베스핀글로벌 인턴십 기회가 주어진다.

교육 과정에 사용되는 100만 원 상당의 클라우드 요금과 기술 자격증 응시료를 포함해 약 1000만원 상당 교육비 또한 전액 무료로 제공된다.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페이지에서 내달 1일까지 지원할 수 있으며 교육 기간은 올해 8월 말부터 약 5개월 간 진행된다.

한편, 서울시와 서울경제진흥원(SBA)이 주관하는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SeSAC)'은 디지털·SW 혁신 인재 새로운 싹을 틔우고 성장시켜 취업 및 창업을 지원하는 교육 과정이다. 취업·창업 의지가 있는 만 15세 이상 서울 시민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 클라우드 데이터 양성과정의 자세한 교육 커리큘럼과 신청 방법은 청년취업사관학교 새싹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