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는 오는 16일 오후 4시 충남창업마루나비에서 '제5회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을 개최한다.
'컴퍼스 포럼(COMPASS Forum)'은 충남 엔젤·벤처투자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충남도와 충남 공공·민간이 함께하는 프로그램이다. 지난 3월부터 매월 셋째 주 화요일에 개최하고 있다. 창업자의 나침반(Compass)이 되어 창업 성공의 길을 찾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주요 프로그램은 충남 스타트업 5개 팀의 IR 피칭, 투자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인사이트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후 지자체, 기업, 투자자, 창업지원기관 등의 담당자를 초청하고 네트워킹 자리를 통해 기업의 애로사항, 투자 연계 등 실질적인 지원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IR 피칭 참여기업은 △더키퍼(전기차 화재 방지 시스템) △티엠이브이넷(전기자동차 충전 인터페이스 냉각시스템) △위드위(딥러닝 기반 지능형 폐기물 처리 시스템) △못난이마켓(농가 토털솔루션 D2C 플랫폼) △로완(치매 예방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 등 총 5개 충남 스타트업이다.
이어 김주희 쿼드벤처스 이사의 '투자자와 만나기 전 알아두면 좋은 팁(TIP)'이란 주제로 강연이 진행된다. 투자사의 이상형 찾는 법부터 투자자가 알고 싶어 하는 매력까지 투자 성공률을 높일 수 있는 노하우 강연을 진행하며 참여 스타트업의 역량 강화를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다음 회차(8월~11월)부터는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 책임 주관이 되어 천안그린스타트업타운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
-
안수민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