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임웹, 업계 최초 '쇼핑몰 리워드' 도입…전문가 생태계 확장

〈사진=아임웹〉
〈사진=아임웹〉

아임웹은 이달부터 업계 최초로 '쇼핑몰 리워드' 제도를 도입한다고 4일 밝혔다.

쇼핑몰 리워드는 전문가가 아임웹에서 직접 운영하거나, 디자인·관리를 맡고 있는 브랜드 사이트에서 발생한 거래액을 월 단위로 합산해 현금성 포인트를 제공하는 제도다. 1억원 구간마다 10만 포인트를 지급한다.

포인트는 전월 거래액을 계산해 익월 15일 자동 적립된다. 전문가들은 사이트당 연간 최대 100만 포인트를 받을 수 있으며 1포인트는 1원의 가치를 지닌다. 30만 포인트부터 출금 신청을 통해 현금으로 사용할 수 있다.

아임웹은 해당 제도를 시행함으로써 전문가들이 디자인·사이트 관리에 더욱 신경 쓸 수 있고 고객 브랜드 매출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내다봤다. 고객 브랜드, 전문가, 그리고 아임웹 모두가 상생할 수 있는 제도라는 설명이다.

아임웹 '전문가 찾기'는 브랜드 운영에 필요한 여러 디자인을 검증된 전문가에게 의뢰할 수 있는 서비스로 지난 5월 출시됐다. 웹사이트, 브랜드 로고, 명함·브로슈어·상품 패키지, 사이트 상세페이지, 이벤트 배너 등 다양한 디자인을 의뢰할 수 있다. 서비스 출시 한 달 만에 1000명 이상의 전문가가 등록 후 활동 중이다.

전문가와 고객 간 거래가 성사돼도 중개·판매 수수료가 들지 않아 전문가는 거래 수익을 온전히 가져갈 수 있다. 고객은 더욱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디자인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이수모 아임웹 대표는 “아임웹은 전문가들이 더욱 편리하게 비즈니스 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향후에도 전문가 혜택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며 “또, 우수한 전문가들을 지속적으로 유치해 고객 브랜드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