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드림캐쳐(DREAMCATCHER)가 팬들과 색다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소속사 드림캐쳐컴퍼니에 따르면 오는 11일부터 리얼월드 성수에서 드림캐쳐(지유·수아·시연·한동·유현·다미·가현)의 'VersuS(벌서스)'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방탈출 게임이 오픈된다.
이번 방탈출 게임은 드림캐쳐가 인썸니아(공식 팬덤명)와 특별하게 컴백을 기념하고자 기획됐다. 기존 방탈출 게임과 달리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스토리를 진행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가 세계관 속 주인공이자 드림캐쳐의 친구가 되어 이야기를 전개해나가는 방식이다.
앨범 발매마다 '미스터리 코드'라는 콘텐츠를 통해 컴백과 관련된 다양한 내용을 팬들과 추리해온 드림캐쳐. 데뷔 이후부터 유일무이한 세계관과 콘셉트 맛집으로 이름을 떨쳐온 만큼, 방탈출 게임 프로모션으로 팬들과 쌓아나갈 또 하나의 추억을 향해 기대가 더해진다.
드림캐쳐는 현재 열 번째 미니앨범 'VirtuouS(버추어스)'로 돌아올 준비에 한창이다. 평행세계의 마지막 장을 장식하는 앨범인 만큼, 일곱 멤버는 전작에서 보여줬던 빌런이 아닌 히어로로 변신할 계획이다.
또한 'VirtuouS'에는 타이틀 'JUSTICE(저스티스)'를 비롯해 'STΦMP!(스톰프!)', '2 Rings(2 링스)', 'Fireflies(파이어플라이스)' 등 드림캐쳐의 록 스피릿을 느낄 수 있는 다채로운 트랙이 수록되어 한층 업그레이드된 스펙트럼 역시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드림캐쳐의 'VirtuouS'는 10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며, 방탈출 게임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드림캐쳐 공식 SNS 채널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전자신문인터넷 이금준 기자 (auru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