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교육개발원(KEDI)은 11일 '학령인구 감소시대 학교 교육력 제고를 위한 정책적 대응과 과제'를 주체로 '2024년 제2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학령인구 감소라는 환경 변화에 학교 교육력을 높이기 위한 정책 교육과정 지원, 행정업무 지원, 학교운영 지원 등을 살펴보고, 이에 대한 향후 방향과 과제를 검토하기 위해 마련됐다.
제1부는 '학령인구감소 시대 학교 교육력 제고 방안'을 주제로 박남기 광주교대 교수가 발표에 나선다. 사례발표와 질의응답으로 진행되는 2부에서는 △이소라 대구시교육청 장학사의 '학생 성장을 다시 쓰다, 대구미래학교 이야기' △김영호 부산시교육청학교행정지원본부장의 '부산광역시교육청 학교행정지원본부: 든든한 지원으로 학교를 학교답게' △고희점 경남창원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장의 '모든 정책을 학교 중심으로, 학교 지원 중심의 교육지원청 역할 변화' △방기용 구미봉곡초 교감의 '학교 조직 혁신으로 교육력 제고' 등을 발표한다.
이번 토론회는 한국교육개발원 유튜브 채널(KEDI TV)을 통해 온라인 생방송으로 진행된다. 실시간 질의·응답과 토론회 종료 후 온라인 설문조사도 실시한다.
제3회 교육정책네트워크 교육정책 토론회는 9월 11일 'AI의 교육적 활용 방안'을 주제로 개최될 예정이다.
이지희 기자 easy@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