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그룹 YOUNITE(유나이트)가 하반기 방송 예정인 '로드 투 킹덤' 새 시즌 출연을 확정했다.
소속사 브랜뉴뮤직은 유나이트가 Mnet 보이그룹 서바이벌 '로드 투 킹덤' 출연을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2020년 첫 시즌 방송 이후 약 4년 만에 새롭게 리브랜딩 된 '로드 투 킹덤'은 실력과 잠재력을 갖추고 있는 보이그룹들을 다시 한 번 재조명하는 K팝 보이그룹 라이징 프로젝트다.
‘로드 투 킹덤’의 새 시즌은 방송 소식을 알린 시점부터 뜨거운 화제를 모으며 라인업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냈다. 유나이트 역시 글로벌 팬들로부터 예상 출연자 목록에 꾸준히 이름을 올려왔고, 출연을 확정한 만큼 최선을 다한 무대를 선보이겠다는 각오다.
유나이트는 지난 2022년 4월 20일 데뷔 앨범 ‘YOUNI-BIRTH(유니버스)’로 데뷔했다. 당시 데뷔곡 ‘1 of 9(원 오브 나인)’으로 같은 해 8월 일본 틱톡에서 핫트렌드를 기록하며 라인뮤직 K팝 톱50 차트에 44위 차트인, 스포티파이 재팬 바이럴 차트에 3개월 연속 차트인하는 등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다.
특히 지난 5월 1일에 발매한 여섯 번째 EP ‘ANOTHER(어나더)’로 초동 판매고 11만 1,609장을 달성해 자체 초동 기록을 경신하는 등 눈부신 성장세를 이어왔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