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캐드코리아, ZWCAD MFG 2025 출시

지더블유캐드코리아, ZWCAD MFG 2025 출시

지더블유캐드코리아(ZWCAD KOREA)는 기계 설계용 2D CAD 소프트웨어인 'ZWCAD MFG 2025'를 신규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버전은 호환성, 접근성, 부품 라이브러리, 설계 기능 및 전문 도구 세트 등 다양한 측면에서 혁신적인 개선을 이뤘다.

특히 기존 파일에서 도곽, 타이틀, 공차, 기호 등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편집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하여 사용자들이 이전 도면을 손쉽게 재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ZWCAD MFG 2025는 KS, JIS, PN 표준 부품 라이브러리를 추가하여 다양한 국가의 기계 엔지니어가 표준 부품을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기계 설계 분야에서 생산성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는 전문 2D CAD 설계 프로세스를 제공한다.

템플릿 설정을 위한 프레임 셋업, 기계 주석 기호, 조립도를 위한 BOM 및 기계 제도 등 다양한 설계 기능을 향상시키고, 타 기계 설계 캐드에서 작성한 기계 전용 도면에 대한 호환성도 크게 개선했다.

앞으로 ZWCAD는 2-3개월 주기로 새로운 업데이트 패키지를 출시할 예정이다. ZWCAD MFG (지더블유캐드 엠에프지)는 범용 설계 작업을 위한 2D 전용 캐드에 기계 엔지니어링에 특화된 도구와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인 설계가 가능하다.

BOM 생성 및 관리, 부품 참조 기능과 같이 설계 반복 작업을 자동화했다. 시간과 노력을 절약하고, 표준화된 주석 도구를 사용하여 도면의 일관성을 유지하며, 설계 문서화 작업을 빠르고 정확하게 수행할 수 있다.

ZWCAD KOREA의 CAx 융합기술팀 김승택 팀장은 “ZWCAD MFG 2025의 새로운 업데이트로 국제 표준을 준수하는 설계 도구와 부품 라이브러리를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있는 설계가 가능해졌다. 협력사와 협업이 훨씬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된 것이다. 내부적으로 다양한 온라인 튜토리얼과 교육 자료 제작해 사용자들이 빠르게 학습하고 제품에 대한 기술을 습득할 수 있게 전폭 지원할 예정”이라고 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