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티글로벌은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 로우코드 애플리케이션 개발 플랫폼 멘딕스(Mendix) 사업부문과 '멘드잇 데이(MendIT Day)를 개최했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10일 공간더하기에서 진행된 행사는 '로우코드 멘딕스와 AWS Bedrock 활용을 통한 제조업 디지털 전환 전략' 등 다양한 주제 발표와 함께 산업별로 맞춤화된 데모 시연 등이 이어졌다.
에스비티글로벌은 멘딕스를 통한 AI 기반 ERP 손익연계 시뮬레이션으로 SAP 데이터를 활용한 3D 경영 예측 플랫폼을 소개했다.
공개 시뮬레이션은 '인포랙티브(INFORACTIVE)'로 SAP 경영관리 데이터와 생성형 AI(인공지능), LLM(대규모언어모델) 엔진을 융합한 솔루션이다. 로우코드로 편리하면서 안정적인 방식의 멘딕스를 통해 개발된 인포랙티브는 경영 데이터를 활용하여 환율, 구매와 판매 단가, 수량, 비용 등의 변동 시 손익 예측 분석 및 변동 원인을 상세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다.
이외 세션은 로우코드와 클라우드를 통한 제조 디지털 트윈 구현, 멘딕스와 GenAI, AWS Bedrock 활용 전략, AWS Bedrock의 손쉬운 이용을 위한 멘딕스 데모 등이다. 권영근 에스비티글로벌 전무는 “멘드잇 데이에서 멘딕스를 통해 개발한 경영 예측 솔루션 인포랙티브를 소개하면서 좋은 호응 얻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디지털 전환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데 앞장서겠다”고 했다.
에스비티글로벌은 지난 20년간 SAP ERP 기반 경영관리 솔루션을 200여개 상장사에 공급한 경영관리 데이터 솔루션 전문 기업이다. 알고그랩을 자회사로 보유했다. 150명 전문 인력을 갖췄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