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몬 추천픽] “보양식부터 여름철 별미 음식까지”...삼복더위 날려줄 먹거리 추천

티몬 '여름이 좋다 복날은 더 좋다' 기획전
티몬 '여름이 좋다 복날은 더 좋다' 기획전

'초복'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올 여름 역대급 폭염이 예상되는 가운데, 건강하게 삼복더위를 이겨내려면 영양가 가득한 음식이 제격이다. 대표적인 보양식으로 꼽히는 삼계탕부터 여름철 별미인 냉면까지 다채로운 먹거리들을 추천한다. 티몬은 이달 말까지 '여름이 좋다 복날은 더 좋다' 기획전을 열고 보양식부터 여름 계절 식품까지 다양한 상품을 엄선해 특가 판매한다.

The 든든 해신탕
The 든든 해신탕

◇The 든든 해신탕

무더운 여름철 원기 회복을 도와줄 음식으로 해신탕이 으뜸이다. 해신탕에는 고단백 식품인 생닭과 바다의 산삼이라 불리는 전복, 타우린이 풍부한 문어 등 보신 재료가 가득하다. 'The 든든 해신탕'은 생닭 800g 내외, 문어 600g 내외, 새우 4미, 전복 7미, 약재 1팩으로 알찬 구성을 자랑한다. 조리법도 간단하다. 재료 세척 후에 닭과 약재를 넣어 약 30분정도 끓이고, 문어와 새우, 전복은 따로 데쳐 토핑으로 얹어 먹으면 된다. 티몬에서 오는 14일까지 'The 든든 해신탕'을 1만원 후반대로 구매 가능하다.

경기도주식회사 암소 한우 1등급 등심
경기도주식회사 암소 한우 1등급 등심

◇경기도주식회사 암소 한우 1등급 등심

복날을 앞두고 프리미엄 보양식으로 한우가 인기다. 실제로 티몬에서 최근 1주일간 △한우·육우 카테고리 거래액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특히 등심은 살코기와 지방이 적절히 조화가 된 마블링으로 구워 먹기 제격이다. '경기도주식회사 암소 한우 1등급 등심'은 구워 먹기 좋은 두께인 1㎝ 내외로 썰어 한 팩에 500g씩 소포장해 한끼 식사로 간편하게 챙겨 먹을 수 있다. 티몬이 오는 14일까지 '경기도주식회사의 암소 한우 1등급 등심 1㎏'을 특가 판매한다. 최대 혜택 적용 시, 3만원 후반대로 구매 가능하다.

야심찬 함흥냉면
야심찬 함흥냉면

◇얼음 동동 야심찬 함흥냉면

삼복더위를 날려줄 여름 별미 음식에 냉면을 빼놓을 수 없다. '야심찬 함흥냉면'은 깊고 깔끔한 맛의 육수와 쫄깃한 면발, 고추로 건강하고 맛있게 매운맛을 내는 독보적인 감칠맛의 양념장을 자랑한다. 열무김치, 무, 고기, 삶은 계란, 오이, 명태 회무침 등 다양한 토핑을 얹어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특히, 냉면 육수와 비빔장을 섞어 먹는 '반반냉면'은 물냉면과 비빔냉면의 매력을 동시에 느낄 수 있어 인기 상품으로 꼽힌다. 티몬은 오는 12일까지 '야심찬 함흥냉면 10인분(냉면 육수 5봉+비빔장 500g)'을 최대 64% 할인 판매한다.

강성전 기자 castlekan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