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유니스(UNIS)가 8월 컴백을 확정했다.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는 "유니스(진현주, 나나, 젤리당카, 코토코, 방윤하, 엘리시아, 오윤아, 임서원)가 오는 8월 6일 싱글 'CURIOUS(큐리어스)'를 발매하고 활동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유니스는 지난 3월 첫 번째 미니앨범 'WE UNIS(위 유니스)'를 발매하고 성공적인 데뷔를 치렀다. 또 8월 컴백을 확정지으며 약 5개월 만에 신곡으로 팬들과 만나게 됐다.
새 싱글 'CURIOUS'는 '궁금한', '호기심이 많은'이라는 사전적 의미를 지니고 있다. 앨범명 자체만으로도 벌써부터 이들이 선보일 모습에 대한 호기심을 증폭시킨다.
전작에서는 키치와 당당함을 내세우며 K팝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았던 유니스가 이번에는 어떤 음악과 이야기를 펼쳐낼지 이목이 집중된다.
유니스는 K팝 시장에서 신인 걸그룹으로 단연 눈에 띄는 활약을 보여주고 있다. 미니 1집 'WE UNIS'는 발매 5일 만에 5만 5천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하며 역대 걸그룹 데뷔 음반 초동 8위에 올랐다.
글로벌 인기도 뜨거웠다. 유니스는 데뷔와 동시 일본과 필리핀 등 수많은 국내외 무대에 오르며 종횡무진 활약했다. 특히 필리핀에서는 유니스의 행보를 연일 집중 조명해 현지에서의 폭발적인 존재감을 발휘했다.
그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2024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대한민국 한류연예대상' 시상식에서 아시아스타대상 아이돌 스타 부문을 수상하며 막강한 글로벌 파워를 입증했다.
한편 컴백을 확정한 유니스는 정식 발매일까지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이어간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