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임영웅의 새로운 단편영화 연기가 OTT 플랫폼을 통해 새로운 관심을 얻고 있다.
15일 물고기뮤직 측에 따르면 임영웅 단편영화 'In October'(인 악토버)는 지난 6일 정오 쿠팡플레이와 티빙(가나다 순) 공개 이후 영화부문 톱20 1위 등의 관련지표 최상위를 차지하고 있다.
'In October'는 2024 콘서트 'IM HERO - THE STADIUM'(아임 히어로 - 더 스타디움)과 '온기' 뮤직비디오를 통해 깜짝 공개된 바 있는 임영웅 주연 단편영화다.
권오준 감독이 연출한 이 영화는 바이러스로 황폐해진 사회에서 영웅에게 벌어지는 다양한 사건과 감정을 극복해나가는 과정을 묘사하는 가운데, 배우 안은진, 현봉식의 포인트를 더한 임영웅의 풍부한 감성연기로 주목을 끈다.
특히 콘서트 현장에서도 화제를 모았던 강아지 '시월이'를 찾는 절절함과 함께, 담백하면서도 감성적인 임영웅의 표정연기는 팬들 사이의 애청포인트로 꼽히고 있다.
이는 이전 VCR '아비안도'에 이은 신선한 연기매력을 조명하는 동시에, 음악과 연기 다방면에서 감성재능을 표출하는 임영웅을 향한 관심을 새롭게 이끈다.
한편 임영웅은 최근 쿠팡플레이와 티빙, 홈초이스에서 시청할 수 있는 단편영화 'In October'와 함께, 오는 8월28일 CGV에서 개봉될 영화 'IM HERO - THE STADIUM' THE MOVIE를 통해 영웅시대(팬덤)와의 새로운 교감을 갖는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