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콘텐츠 인재양성 교육 플랫폼 '광주실감콘텐츠큐브(GCC) 사관학교 온라인 플랫폼'이 정식 론칭했다.
GCC사관학교는 광주시와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GICON·원장 이경주)이 문화콘텐츠 산업 생태계와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목표로 운영하고 있다. 차세대 문화 콘텐츠를 이끌어갈 실감·게임·웹툰·애니메이션 등 총 4개 분야 전문가 육성에 앞장서고 있다.
지난 3월 오프라인 과정을 시작했으며 교육 접근성 제고를 위해 온라인 과정도 지난 1일자로 오픈했다.
온라인 교육은 콘텐츠에 관심 있는 누구나 물리·지리적 제약 없이 언제 어디서나 학습이 가능하도록 고품질의 e-러닝을 지원하고 있어 취업준비생을 포함한 더욱 많은 시민들이 콘텐츠 분야 학습 기회를 제공받을 수 있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다.
현재 콘텐츠 분야 입문 과정부터 실무과정인 심화과정 등 수준별로 나뉜 150여개 강의를 수강할 수 있다. GICON은 올 연말까지 총 300개 강의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경주 원장은 “미래 산업의 핵심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 실무 중심형 교육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며 “GCC사관학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혁신을 통해 글로벌 콘텐츠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GCC사관학교 홈페이지, 유튜브, 블로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
-
김한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