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웨이브시스템즈가 최근 웹스퀘어 공통 개발자와 일반 개발자를 대상으로 한 '2024 인스포지엄 개발자 밋업-2차' 세미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6일 밝혔다.
인스포지엄(IN-SPOSIUM)은 인스웨이브(Inswave)의 기업명과 토론회를 뜻하는 심포지엄(Symposium)의 합성어다. 자사 솔루션과 최신 정보기술(IT)을 제공하고, 신제품·기능에 대한 의견과 토론을 펼친다. 이를 통해 개선된 솔루션을 만드는 네트워크 행사다.
이번 세미나는 공통 개발자 단위 소규모 '웹스퀘어 컨설턴트 회의'를 일반 개발자까지 확대했다. 주요 내용은 △최신 인공지능(AI) 기술과 개발자 도구 소개 △웹스퀘어 AI 신기술 미리보기 및 피드백 △AI 코파일럿(Copilot) 활용 개발 실전 팁과 트릭 소개 등 다양한 AI 관련 주제를 다뤘다.
이어 W-매트릭스 모바일(W-Matrix Mobile)과 W-하이브(W-Hive) 활용한 애플리케이션(앱) 개발 영역 확장 가능성 등 세션발표와 '2024 인스웨이브 AI 경진대회' 수상작도 처음으로 공개했다.
어세룡 인스웨이브시스템즈 대표는 “인스포지엄 개발자 밋업으로 많은 개발자가 인스웨이브 솔루션의 가능성과 AI 기술을 활용한 개발 노하우 습득하는데 좋은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개발자들과 직접적인 소통으로 인스웨이브 솔루션을 함께 발전시키고 개발자 커뮤니티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