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월, 메타버스·멀티모달 지향 미래형 통합관제시스템 '하이퍼월 v9.0' 출시

하이퍼월(대표 안희석)이 최근 통합관제 소프트웨어 '하이퍼월 v9.0'을 출시했다. 멀티모달 기능을 활용한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 기능(NUI)을 추가한 제품이다.

'하이퍼월 v9.0'은 콘텐츠 항목에 텍스트 레이블을 추가했으며 콘텐츠 별로 테두리를 구분하는 보더 기능을 개발·추가해 손쉽게 구분하고 활용할 수 있게 만든 버전이다.

콘텐츠 항목 텍스트 레이블 할당은 콘텐츠 목록에서 식별방법을 제공하고 검색기능을 통해 콘텐츠를 보다 쉽게 정리하는 기능이다.

하이퍼월이 최근 출시한 'Hiperwall v9.0' 관제 화면.
하이퍼월이 최근 출시한 'Hiperwall v9.0' 관제 화면.

하나의 관제화면이 아니고. 여러 관제센터를 하나로 또는 여러 개로 통합·구분할 수 있었던 기존 버전(하이퍼월 v8.0)의 혁신적인 기능에다 이번엔 검색·강조·분류하는 작업자 편의기능과 시청자 강조기능을 추가했다.

사용자에게 보다 편안하고 체계적인 활용성을 제공하고, 시청자에게는 역동적이며 짧은시간 안에 정리 및 강조되어지는 화면을 통해 원하는 장면을 생동감 있게 보여준다.

또 기존 버전에서 나타났던 티어링 현상을 방지하는 하이퍼뷰 퀀텀(HiperView Quantum) 기술을 이번 버전에서는 한층 더 업그레이드했다.

안희석 하이퍼월 대표는 “초대형 비디오월을 구축하고 10억픽셀 이상 초고해상도 이미지와 영상을 처리하는 특허와 분산처리기술로 고용량 데이터 전송과 스트리밍 처리를 가능케하는 분산처리기슬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하이퍼월은 최근 경북대학교와 산학협력 인턴과정을 통해 컴퓨터학부 학생들과 함께 방학기간 및 학기중에 공동으로 과제를 개발 및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