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스코는 오는 10월 열리는 '2024 미래혁신기술박람회(FIX 2024)'에서 가장 혁신적인 기술과 제품을 선보이는 기업을 선정하는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Innovation Awards)'를 개최한다고 22일 밝혔다.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전 세계 혁신기술 제품 중 혁신성과 기술성, 사업성 등이 뛰어난 제품에 수여하는 상이다. FIX 2024의 지속적인 성공개최 기반 마련을 위해 혁신기술 보유기업을 발굴·육성·지원하고, 산업별 발전전략을 구체화해 미래신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마련됐다.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는 자율주행, 전기차, ABB(AI·빅데이터·블록체인), 산업로봇 등 8개 분야에서 혁신기술상과 혁신상을 나눠 수여한다.
최고 혁신기술상은 국토교통부·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 대구시장상, 신용보증기금이사장상 등으로 수여하며, 혁신상은 분야별 참가기업 상위 15% 내외를 선정해 수여할 예정이다.
최고 혁신기술상과 혁신상을 가리는 평가단은 글로벌 기업투자사, 민간투자회사, 미디어 및 정부 국책기관 등 각 분야별 권위 있는 전문가 30여 명을 평가위원으로 위촉하고 혁신성, 기술성, 사업성, 사회·환경적 효용성(ESG) 등을 심사해 역량 있고 우수한 기업을 선정할 예정이다.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에 선정된 기업에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iM뱅크에서 최고 혁신기술상 수상 기업을 대상으로 ESG 컨설팅 및 기술평가 컨설팅을 지원하고, 신용보증기금은 혁신상을 수상한 스타트업 기업을 대상으로 IR 피칭 및 VC 네트워킹 기회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 내년 FIX 2025 박람회 참가비 할인과 함께 박람회 개최기간 동안 FIX 이노베이션 어워즈 쇼케이스에 제품을 별도 전시하고, 누리집 및 참관가이드 등 각종 행사 홍보물에도 수상 기업으로 별도 표기하는 등 차별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어워즈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오는 8월 30일까지 FIX 2024 누리집에서 온라인으로만 신청가능하다. 선정결과는 분야별 심사를 거쳐 10월 1일 발표 예정이다.
한편, FIX 2024는 올해를 대구 미래신산업 발전의 장을 확대 마련하는 원년으로 삼아 10월 23일부터 26일까지 나흘간 대구 엑스코 전관과 야외광장 등에서 개최된다.
대구=정재훈 기자 jhoo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