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앤에프시스템, 축산물품질평가원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2차 구축 사업' 착수

씨앤에프시스템이 축산물품질평가원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2차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씨앤에프시스템이 축산물품질평가원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2차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진행하고 있는 모습.

씨앤에프시스템이 축산물품질평가원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2차 구축 사업' 착수보고회를 지난 18일 열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축산물품질평가원 '차세대 행정정보시스템 2차 구축 사업'은 축산물품질평가원에서 이용하는 다양한 정보시스템을 통합하는 게 골자다. 최신 정보기술을 적용, 노후화된 업무시스템을 재설계·구축하는 사업이다. 업무 절차가 간소화되고, 생산성은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지난 1차 사업에서는 전사자원관리(ERP), 인사관리시스템, 전자결재·그룹웨어 등 행정업무 관련 정보시스템을 최신 기술로 재구축했다. 동시에 단일로그인(SSO), 정보시스템 간 연계 등으로 업무 포털을 재설계해 통합검색 기능, 통계기능 강화, 단순반복 업무 자동화 등으로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했다.

총괄 업무수행이 가능한 토대를 마련한 것이다.

2차 사업에서는 축산물품질평가원 전 부서 데이터를 연결해 대·내외 환경 변화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고도화를 진행한다.

경영공시, e감사, 전자계약 등 데이터 기반 행정 업무시스템을 구축한다. 또 업무편의를 위한 모바일 웹 시스템을 구축하며, 인사관리 고도화로 데이터 활용도도 높인다.

씨앤에프시스템은 구축형(SI)이 아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공공기관 ERP 솔루션 'ALL#(올샵)'으로 그룹웨어, 지식관리시스템(KMS), 모바일시스템 등과 연계한다. 국내·외 정보화환경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행정업무 시스템 구축을 목표로 한다.

씨앤에프시스템 'ALL#(올샵)'은 클라우드서비스 보안인증(CSAP)을 받았다. 공공부문에서 경쟁력을 보유한 솔루션으로 정부 행정·공공기관 클라우드 전환 정책에 기여하고 있다.

박정수 씨앤에프시스템 대표는 “이번 구축사업을 통해 솔루션 기반으로 시스템을 구축해도 안정적 운영이 가능하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며 “축산물품질평가원 직원들이 만족할 수 있도록 수준 높은 행정정보시스템을 구축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두호 기자 walnut_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