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자사가 후원한 제3회 중부권 CAM 경진대회가 한국폴리텍대학교 대전캠퍼스에서 열렸다고 22일 밝혔다.
경진대회에는 충청과 경기권, 전북, 전남권 소재의 기계 관련 학과 대학 및 고등학생 총 47명이 참가했다. 고등부는 금산하이텍 고등학교를 포함한 4개 학교, 15명 학생이 참가해 ZW3D를 활용한 2.5D 가공을 과제로 수행했다. 대학부는 한국 폴리텍대학 대전캠퍼스 재학생 32명이 3.5D 가공을 과제로 참가했다.
학부별 대상 수상자들은 100만원 상금과 중국 광저우에서 진행되는 ZWORLD 초청권(숙박 및 비행기 티켓)을 제공받는다.
올해로 3회에 접어든 중부권 CAM 경진대회는 기계 및 금형 가공 분야에 필요한 기술을 갖춘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대회를 통해 기업과 대학 기관 간 산업협력으로 학생들의 첨단 소프트웨어(SW) 기술 역량 향상을 기대했다. 아울러 기계 및 금형 가공 분야의 차세대 인재 육성에 기여한다는 설명이다.
회사는 기계 및 제조업 분야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CAD와 CAM, CAE 솔루션을 제공하며 국내 기계와 제조 시장에 적합한 전용 솔루션을 개발·지원하고 있다.
지더블유캐드코리아는 “CAM 경진대회를 통해 학생들이 ZW3D(지더블유쓰리디)를 활용해 문제 해결 능력 및 CAM 가공 능력을 확인하며 성장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학생 참가자들이 습득한 노하우와 지식이 제조 산업 전반에 확산돼 기술 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임중권 기자 lim9181@etnews.com
-
임중권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