잇플이 드론과 코딩 교육이 융합된 '파이썬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토리드론 세트'를 출시했다.
'파이썬 인공지능과 함께하는 토리드론 세트'는 초등학생부터 성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파이썬 프로그래밍, 드론 조종, 그리고 인공지능 기술을 쉽고 재미있게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된 교육 패키지다.
드론을 다루려면 드론의 기초 지식, 과학적 원리뿐만 아니라 소프트웨어(SW)로 제어할 수 있는 코딩 실력도 필요하다. 이 책은 가장 인기 있는 프로그래밍 언어 중 하나인 파이썬의 기초부터 시작해 드론과 인공지능을 융합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도록 안내한다.
교재는 총 6개의 장으로 구성돼 있다. 1~2장에서는 드론의 이론과 원리를 이해하고 실제 드론 조종을 통해 실습한다. 3장에서는 파이썬의 기초 문법과 다양한 자료형, 조건문, 반복문 등을 배우며 프로그래밍 기본기를 다진다.
4장에서는 파이썬을 활용한 미술 작품 그리기, 파일 읽고 쓰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만들어보는 실습이 이어진다. 5장에서는 드론을 파이썬으로 코딩해 드론 센서, LED와 소리, 조종기 코딩 등을 학습한다. 마지막 6장에서는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드론 조종 프로그램을 만들며, 얼굴 인식, 손 인식 등 다양한 인공지능 드론 프로젝트를 경험하게 된다.
교재는 어린아이들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된 드론과 함께 제공된다. △드론 제어에 입문하는 초·중·고등학생 및 일반 입문자 △코딩을 쉽고 재미있게 가르치고 싶은 교육 강사 △IoT 코딩 제어의 기초 소양을 쌓고자 하는 이공계 대학생들에게 추천된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