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시큐(대표 정희수)는 '사회공학기법으로 생성된 계정을 통해 발송된 메일공격을 탐지하는 방법 및 그에 따른 메일 시스템(이하 사회공학기법 이메일 공격 탐지 기술)'을 개발, 특허 등록(번호 10-2684949)했다고 25일 밝혔다.
사회공학기법은 전화, 이메일, 컴퓨터 프로그램, 악성 코드 등 사회적 소통 수단을 이용해 공격하는 형태를 말한다. 일상에서 안심하고 사용한다는 심리를 교묘하게 악용해 정보를 탈취하거나 사칭하는 악성 행위다.
사회공학기법 이메일 공격은 기존 전통적 보안 시스템으로는 탐지하기 어렵다. 신뢰할 수 있는 사람이나 기관 계정으로 위장해 악성 링크나 파일을 포함한 이메일을 보내기 때문이다.
'사회공학기법 이메일 공격 탐지 기술'은 메일 시스템 자체에서 사회공학기법 기반 공격 이메일을 실시간 탐지하고 차단해 피해를 예방할 수 있다. 악성 이메일로 인한 시스템 다운 및 데이터 유출을 방지해 업무 안정성도 높일 수 있다.
정희수 대표는 “안전한 메일 시스템은 기업 신뢰도 향상은 물론 고객 및 파트너와 상호 신뢰성도 높여준다”며 “지속적인 데이터 수집 분석과 이를 적용한 알고리즘 고도화로 새로운 유형의 이메일 공격에 대한 대응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부산=임동식 기자 dslim@etnews.com
-
임동식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