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NMIXX(엔믹스)가 오는 8월 컴백을 앞두고 신선한 프로모션으로 팬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NMIXX는 8월 19일 새 미니 앨범 'Fe3O4: STICK OUT'(에프이쓰리오포: 스틱 아웃)을 발매한다. 올해 1월 미니 2집 'Fe3O4: BREAK'(에프이쓰리오포: 브레이크)와 타이틀곡 'DASH'(대시) 발매 이후 약 7개월 만의 컴백을 맞이해 풍성한 티징 콘텐츠를 마련했다.
29일 0시에는 프로모션 'mysterious unaNSWERed call'이 베일을 벗었다. 공식 SNS 채널에 업로드된 이미지에는 오류가 난 듯 흔들리는 화면 위로 의문의 ARS 번호가 떠 있다. 해당 번호로 전화를 걸면 "소녀들이 당신의 전화를 기다리고 있다"는 안내 멘트가 흘러나오고 1부터 6까지 각 버튼을 누르자 릴리(LILY), 해원, 설윤, 배이(BAE), 지우, 규진의 목소리가 들린다.
여섯 멤버들이 들려주는 메시지도 무더위를 잊게 할 만큼 의미심장하다. 해원은 숨어 있다 길을 잃은 곳에서 빠져나갈 방법을 찾고, 규진은 학교 3층 화장실의 검은 양 괴담을 소개한다. 지우는 자꾸 이상한 소리가 들린다는 친구를 데리러 움직이고 설윤은 어딘가에 갇힌 듯 똑같이 반복되는 일상을 경험한다.
이와 더불어 NMIXX는 지난 25일 서울 강동구에 위치한 JYP TRAINING CENTER에 검은 양 모양의 대형 풍선을 설치해 눈길을 모았다. 앞서 공개된 스케줄러 타이틀 'The commotion of black sheep'(검은 양들의 소동)을 떠올리게 하는 해당 대형 풍선이 도심 속 사람들의 시선을 붙잡고 있는 가운데 새 앨범 콘셉트를 향한 궁금증이 커진다.
NMIXX는 믹스토피아(MIXXTOPIA)를 향해 나아가는 흥미진진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그룹 고유의 음악 장르 '믹스팝'(MIXX POP)을 선보이며 가요계 특별한 존재감을 빛내고 있다. 2024년 두 번째 컴백을 앞두고 이전에 시도하지 않았던 새로운 형식의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콘셉트 몰입도를 높인다.
NMIXX는 컴백 당일 오후 4시 30분 카운트다운 라이브를 진행하며 8월 24일부터는 서울 영등포구 더현대 서울에서 신보 발매 기념 팝업스토어를 연다. 오는 10월 4일~6일에는 서울 중구 장충체육관에서 두 번째 팬 콘서트 'NMIXX 2ND FAN CONCERT 'NMIXX CHANGE UP : MIXX LAB''(엔믹스 체인지 업 : 믹스 랩)을 개최한다.
한편 NMIXX의 세 번째 미니 앨범 'Fe3O4: STICK OUT'은 8월 19일(월) 오후 6시 정식 발매된다.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