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비아, 하이웍스 '경리회계 서비스' 출시

오는 31일까지 전 고객 대상 공동인증서 1건 무료 등록 혜택 제공
‘경리회계 모의고사 이벤트’로 모바일 상품권 증정
가비아, 하이웍스 '경리회계 서비스' 출시

가비아(대표 김홍국)가 그룹웨어 하이웍스 경리회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하이웍스 경리회계 서비스는 사용자가 복잡한 회계 프로그램 없이도 기업 자산을 하이웍스 내에서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서비스는 '경비지출관리' '입출금관리' '매출입관리' 등 3개 주요 기능으로 구성돼 있다. 고객은 경리회계 서비스를 이용해 하이웍스에 법인카드, 은행 계좌를 연동하거나 공동인증서를 등록할 수 있다. 하이웍스 안에서 법인카드 이용 내역, 입출금 내역, 세금계산서 등 금융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고, 이를 통한 빠른 업무 처리가 가능해진다.

하이웍스 경리회계 서비스는 그룹웨어와 연동돼 로그인 한 번으로 그룹웨어와 경리회계 서비스를 함께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이 외에도 법인·개인 사업자, 외국인 등 다양한 유형의 거래처 정보를 일괄 등록할 수 있고, 분기별·거래처별로 경리회계 정보를 분류하고 조회할 수 있는 가능 등 사용자 편의성을 갖췄다.

서비스 출시를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했다. 가비아는 하이웍스 전 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31일까지 공동인증서 1건을 무료로 등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에 사용자는 하이웍스 경리회계 플랫폼 안에서 국세청 홈택스에서 불러온 세금계산서를 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경리회계 모의고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하이웍스 사이트에 방문해 경리회계 서비스에 대한 문제를 풀고, 답변을 제출하면 된다. 가비아는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약 50명에게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해당 이벤트는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자세한 내용은 하이웍스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환 가비아 하이웍스사업팀 이사는 “하이웍스라는 단일 업무 플랫폼에서 업무는 연결되고, 운영은 간소화되며 비용은 절감된다”라면서 “메일, 전자결재, 인사관리는 물론 회계 업무까지 단절 없이 관리할 수 있는 경리회계 서비스를 활용해 더 많은 기업이 금융 데이터를 빠르고, 정확하게 관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웍스는 전자결재를 비롯해 기업메일, 급여·근무 관리, 세금계산서 등 비즈니스 운영과 관리에 필요한 실용적인 기능들을 통합적으로 제공하고 있다. 최근에는 인사근무 및 경리회계 서비스를 강화하며 업무 환경 효율화를 위한 올인원 솔루션으로 확장하고 있다.

김현민 기자 min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