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르고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 참가

아르고스 아이덴티티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 참가한다. 사진=아르고스
아르고스 아이덴티티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 참가한다. 사진=아르고스

AI 기반 아이덴티티 플랫폼 아르고스 아이덴티티(ARGOS Identity)가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서울 동대문 디지털 플라자(DDP)에서 열리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 참가한다.

아르고스는 비대면 환경에서 AI와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분증 및 얼굴 인식을 기반으로 비대면 신원인증 기술을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 현재 '아이덴티티 플랫폼(Identity Platform)'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아이덴티티 플랫폼은 △eKYC(비대면 신원 인증) △AML(자금세탁방지) △Document Analyzer(문서자동화)등의 솔루션을 선보인다.

특히 해외 진출을 목표하고 있는 핀테크 스타트업은 글로벌 서비스까지 커버가 가능한 아이덴티티 플랫폼 도입으로 업무의 효율성과 기업의 상황에 맞는 글로벌 판로를 개척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아르고스는 이번에 eKYC 원스톱 솔루션뿐 아니라 개별 엔진을 사용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진행함으로써 기업에게 더 유연한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아르고스 관계자는 “고객사 맞춤형 글로벌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자사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며 “이번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4에서 신원 인증 과정에 필요한 위조 방지 및 문서 해석 솔루션으로 개선점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고 말했다.

이원지 기자 news21g@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