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방탄소년단·엔하이픈·유니스·QWER·트와이스, 유픽 인기상 각축전

사진 = EXO(SM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빅히트뮤직), 엔하이픈(빌리프랩)
사진 = EXO(SM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빅히트뮤직), 엔하이픈(빌리프랩)

K팝 대표 아이돌들의 인기 각축전이 치열하다.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의 공식 투표 앱 ‘유픽(UPICK)’은 지난달 18일부터 ‘그룹 인기상(남/여)’ 부문 투표를 오픈했으며, 2일 현재 팬들의 막바지 투표 열기가 뜨겁다.

‘남자 그룹 인기상’은 엑소, 방탄소년단, 엔하이픈이 근소한 표 차이로 순위가 계속 바뀔 만큼 치열한 접전을 벌이고 있다. 여기에 ‘여자 그룹 인기상’에는 유니스, QWER, 트와이스가 1위 자리를 두고 양보 없이 경쟁 중이다.

올해로 데뷔 13년차임에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엑소와 군백기가 무색할 정도로 여전히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는 방탄소년단에 이어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잡은 4세대 대표 아이돌 엔하이픈 중 최종 1위의 주인공을 누가 될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여기에 가요계의 루키로 등장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유니스와 QWER, 그리고 10년 차에 커리어 하이를 계속해서 만들어내는 케이팝 대표 걸그룹 트와이스까지 세대를 아우르는 인기상 투표에 K팝 팬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룹 인기상’은 글로벌 팬덤 투표 100%로 1위가 선정되는 만큼 투표 종료를 앞두고 접전이 이어지고 있다. 해당 투표는 오는 8일 오후 3시에 투표가 마감될 예정이다.

오는 22일 서울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24 케이 월드 드림 어워즈’는 K팝 관광객 1,000만 유치를 기원하는 글로벌 최대 K팝 축제로, K팝을 대표하는 수많은 아티스트들이 한자리에 모여 환상적인 무대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 = 유니스(F&F엔터테인먼트), QWER(타마고 프로덕션), 트와이스(JYP엔터테인먼트)
사진 = 유니스(F&F엔터테인먼트), QWER(타마고 프로덕션), 트와이스(JYP엔터테인먼트)

전자신문인터넷 최현정 기자 (laugardagr@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