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에이티정보의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댜큐-게이트 서비스 온(Docu-GATE Service on'이 국가·공공기간 등에서도 사용할 수 있는 수준의 보안성을 검증받았다.
에스에이티정보는 최근 통합 문서변환 및 뷰어 서비스 제품 Docu-GATE Service on이 클라우드 보안인증(CSAP)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보안인증 제도는 민간 클라우드 서비스에 대한 정보보호 기준 여부를 평가·인증하는 제도로, 국가·공공기관 등 주요 시설에 안전성과 신뢰성이 검증된 서비스를 공급하도록 하는 목적을 가지고 있다.
에스에이티정보가 획득한 SaaS 간편 등급 인증은 접근 통제, 네트워크보안, 데이터보호 및 암호화 등 11개 분야, 31개 통제항목으로 구성됐다. Docu-GATE Service on은 모든 통제항목을 준수했다는 평가·인증을 받았다.
제품은 다양한 포맷의 문서와 기록물을 손쉽게 열람할 수 있는 통합 문서변환 및 웹뷰어 솔루션이다. 기존 온프레미스 방식 'Docu-GATE'의 SaaS형으로 개별 파일 다운로드나 설치 없이 간편하게 열람 서비스를 제공한다. 공공 SaaS 시장 진출을 위해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의 '공공부문 이용 SaaS 개발·검증' 사업에 참여해 개발됐으며, 구독형 요금제로 비용절감과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한 안정적 서비스를 보장한다.
자주 사용하는 한글, MS 오피스, PDF 문서는 물론, 텍스트 문서, 고화질 이미지, CAD 파일 등의 다양한 문서를 웹상에서 간단하게 열람할 수 있다. 문서 변환 기능, 문서 뷰어 기능, 변환 이력 확인 기능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다운로드시 바이러스, 랜섬웨어 등 보안 위협 예방과 비허가 URL 접근 방지, 워터마크 삽입 유출 방지도 가능하다.
오세용 에스에이티정보 대표는 “Docu-GATE Service on의 CSAP 인증을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에 맞는 관리, 보안 기능을 추가했다”라며 “보안성을 검증받은 만큼 더 안정적인 공공 클라우드 업무환경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