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누리닷컴은 지난 7월 여름휴가 관련 카테고리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큰 폭으로 성장했다고 7일 밝혔다.
휴양지 필수 아이템인 래쉬가드 및 비치웨어 카테고리의 매출액은 30%가 증가했으며 판매수는 15%가 늘었다. 강한 자외선을 차단해 주는 선글라스의 매출액과 판매수도 각각 150%, 48%가 올랐다.
여성의류는 같은 기간 매출액 61%, 판매수 36%가 증가했으며, 남성의류 역시 매출액과 판매수가 각각 57%, 15%가 오르는 모습을 보였다.
에누리는 이 같은 추세에 발맞춰 여름휴가 시즌에 필요한 인기 아이템들을 선정해 8월 에눌데이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에눌데이 프로모션이란 매월 시즈널 테마를 반영한 카테고리를 선정해 최근 3개월 평균 최저가보다 가격이 더 하락한 상품 중 인기 있는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획전이다.
8월 에눌데이에서는 △래쉬가드·수영복 △물놀이 용품 △여름 패션 △여행용 캐리어 △선글라스·비치모자 △샌들·아쿠아슈즈 △선크림 등 총 7개 항목의 인기 제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간별 최저가 추이 그래프와 원하는 가격이 되었을 때 알려주는 최저가 알림 기능 등으로 쇼핑 편의성을 높이고,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e머니 적립금 혜택을 최대 5만 점까지 제공한다.
에누리 관계자는 “통상적으로 여름휴가 성수기로 불리는 7~8월뿐 아니라 9월 이후까지 더운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관련 상품의 수요는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라며 “최저가보다 더 최저가의 인기상품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에눌데이 기획전을 통해 알찬 여름휴가를 준비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