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민라이더스쿨,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배달학개론' 강좌 개설

김정훈 배달플랫폼노동조합 배민 분과장이 경기 남양주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학개론'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자료 우아한청년들〉
김정훈 배달플랫폼노동조합 배민 분과장이 경기 남양주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배달학개론' 강의를 진행하고 있다. 〈자료 우아한청년들〉

배달의민족과 배달플랫폼노동조합이 공동으로 라이더 맞춤형 특화교육을 개설했다.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은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과 공동으로 라이더 대상 배달 특화교육 '배달학개론' 첫 교육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배달플랫폼노동조합 분과장과 배민라이더스쿨의 전문 강사가 함께 기획한 배달학개론 교육은 우아한청년들이 운영하는 경기 남양주시 '배민라이더스쿨'에서 진행됐다. 교육 당일 현장에는 약 30명 배민커넥트 라이더가 참석했다.

'배달학개론'의 첫 번째 강사로는 민주노총 서비스연맹 배달플랫폼노동조합 김정훈 배민 분과장이 나섰다. 이번 교육은 노동조합 라이더가 직접 교육에 나선 업계 최초 사례다. 배달 경험이 풍부한 라이더가 초보 맞춤형 배달 특화교육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배달학개론에서는 △배달 준비의 모든 것 △배달 노하우의 모든 것 △오배달·오픽업 등 배달실수 예방의 모든 것 △배민커넥트 지원센터 이용팁 등 실제 배달현장에 특화된 교육이 진행됐다.다음 배달학개론 교육은 유는 11월 15일에 진행될 예정이다.

변상근 기자 sgbyu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