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는 오는 9월 5일 환자 대상 '자궁 질환 바로 알기' 온라인 건강강좌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강좌는 인튜이티브의 질환 인식 개선 캠페인 '바로 캠페인(올바로 진단하고, 곧바로 치료받아, 내가 바라는 일상으로)' 일환으로, 자궁 양성 질환의 올바른 치료법에 대한 정보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양성 자궁 질환 환자의 연령과 가임력 보존이라는 고민에 착안해 기획됐다. 대표적 질환인 자궁근종과 자궁내막증 등에 대한 증상부터 치료까지 전 과정의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건강강좌는 자궁 질환 환우 대표 커뮤니티인 '근종힐링카페'와 공동 주최한다. 김태중 삼성서울병원 산부인과 교수를 연자로 '자궁 질환 바로 알기' 주제 하에 질환 및 환자 특성에 따른 치료 방법 등을 강의한다.
또 유튜브 크리에이터 '다정하게(DAJUNG)'를 패널로, 자궁근종 질환 경험부터 수술적 치료 이후의 삶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나의 자궁 질환 이야기' 토크쇼와 참가자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부인과 질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의 Q&A 시간이 마련될 예정이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건강강좌는 해당 주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사전 등록해 참여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근종힐링카페'에서 확인하면 된다.
최용범 인튜이티브서지컬코리아 대표는 “ '바로 캠페인'을 통해 가임력이 보존되는 건강한 일상으로 빠르게 돌아갈 수 있게 다양한 질환 인식 개선 활동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