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금융, 청소년 불법도박 예방·치유 위해 100억원 프로젝트 추진

하나금융그룹은 9일 서울시 마포구 홍대 앞에 위치한 H-Pulse에서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불법도박 예방 및 치유를 위한 금융권·공공기관 공동 프로젝트 선포식을 개최하고, 향후 3년간 100억원 규모의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심오택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 김학관 경찰청 생활안전교통국장(사진 앞줄에서 왼쪽에서 두 번째), 조재익 서울시교육청 기획조정실장(사진 앞줄에서 맨 오른쪽), 신미경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장(사진 앞줄 맨 왼쪽),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은 선포식에 참석한 청소년·학무모, 파트너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불법도박 예방 및 근절에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은 9일 서울시 마포구 홍대 앞에 위치한 H-Pulse에서 최근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는 청소년 불법도박 예방 및 치유를 위한 금융권·공공기관 공동 프로젝트 선포식을 개최하고, 향후 3년간 100억원 규모의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키로 했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과 심오택 사행산업통합감독위원장(사진 앞줄 왼쪽에서 일곱 번째), 김학관 경찰청 생활안전교통국장(사진 앞줄에서 왼쪽에서 두 번째), 조재익 서울시교육청 기획조정실장(사진 앞줄에서 맨 오른쪽), 신미경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장(사진 앞줄 맨 왼쪽),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사진 왼쪽에서 네 번째)은 선포식에 참석한 청소년·학무모, 파트너기관 관계자들과 함께 불법도박 예방 및 근절에 앞장서 나갈 것을 다짐하며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하나금융

하나금융그룹(회장 함영주)은 청소년 불법도박 예방 및 치유를 위한 금융권·공공기관 공동 프로젝트 선포식을 개최하고, 향후 3년간 100억원 규모의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하나금융그룹과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이 공동 추진하고, 금감원·사감위·경찰청·서울시교육청이 함께 참여하는 사회공헌사업이다.

하나금융그룹은 한국도박문제예방치유원과 협력해 청소년 도박문제를 주제로 △뮤지컬, 웹툰, 애니메이션 등 문화 콘텐츠 공동제작·배포 △버스킹 공연, 토크콘서트를 비롯한 캠페인 및 행사 운영 △청소년 도박예방 실천학교 선정 및 운영 △하나금융그룹 스포츠단 연계사업 등을 통해 청소년 불법도박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킬 예정이다.

또 전문상담기관을 활용해 청소년 도박문제 상담 지원을 확대하고, 도박에 중독된 청소년들이 건강한 일상을 회복할 수 있도록 실질적 치유 서비스를 제공한다.

파트너 기관과 협력사업 외에도 하나금융그룹은 자체적으로 각종 언론매체 및 옥외광고를 비롯해 그룹 자체 채널인 영업점 객장TV 송출 등을 통해 대국민 공익 캠페인 및 홍보를 진행한다. 공익 캠페인 및 홍보를 통해 청소년 도박 문제가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고 있음을 알리고 문제 해결을 위한 전국민 동참을 유도할 계획이다.

이복현 금융감독원장은 “청소년 금융교육을 담당하는 금감원은 불법도박이 청소년의 올바른 경제관 형성을 저해하지 않도록 현장교육 강화 등의 노력을 지속해 왔다”면서 “이번 금융권·공공기관 공동 프로젝트가 우리 청소년들의 건강한 미래를 지키는 의미있는 한걸음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함영주 하나금융 회장은 “불법도박으로부터 청소년들을 지켜내기 위해서는 예방, 홍보, 치유 등 통합적인 접근이 필요하다”면서 “하나금융그룹은 향후 3년간 초·중·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춰 찾아가는 예방교육, 온·오프라인 도박 근절 캠페인, 치유를 위한 심리상담 지원 등 진정성 있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해 청소년 도박 예방을 위한 사회 안전망 구축에 적극 앞장 서겠다”라고 말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날 '페이커(Faker)' 이상혁 선수를 청소년 불법도박 예방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상혁 선수는 영상을 통해 스마트폰 등으로 도박을 접하게 되는 청소년들에게 “도박은 게임이 아니”라면서 “불법도박에 빠지지 말아달라”고 당부했다.

김시소 기자 sis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