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PC그룹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지난 11일 폐막한 '2024 파리올림픽'에서 눈부신 활약을 펼친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의 선전에 감사하는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12일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전국 3400여 개 매장과 브랜드 공식 SNS채널을 통해 '2024파리올림픽, 고마워요 국가대표 팀코리아'라는 감사 메시지를 전한다. 또 김예지, 오상욱, 신유빈 등 국가대표 선수들의 멋진 모습을 담은 포토카드를 제작하고 이를 활용한 고객 행사도 오는 18일부터 전국 매장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파리바게뜨는 2024 파리 올림픽 국가 대표선수단에 대한 후원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한데 이어 2028년 LA 올림픽까지 지속적으로 '팀코리아'를 적극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이번 올림픽에서 멋진 활약으로 국민들에게 큰 감동과 기쁨을 준 우리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감사하며 후원사로서 더욱 자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국가대표 선수단 팀코리아를 지속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드높이는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샤틀레, 생미셸 등 파리 최중심지 위치한 현지 파리바게뜨도 세계인들로부터 관심과 주목을 받았다. 올림픽 기간인 7~8월은 현지 휴가기간으로 비수기인데, 올림픽 경기가 파리 중심의 유명 관광지를 활용해 진행된 데 힘입어 지난해보다 30% 이상 많은 고객들이 매장을 찾은 것으로 나타났다.
함봉균 기자 hbkon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