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신입행원 대상 '고객언어' 교육 실시

KB금융
KB금융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은 KB국민은행 천안연수원에서 95명 KB국민은행 신입행원을 대상으로 '고객언어' 교육을 실시했다고 12일 밝혔다. 쉬운 언어로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융전문가 양성 목적이다.

금융업의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고 비대면 채널에서 고객과의 소통이 중요해짐에 따라 KB금융은 직원의 글쓰기 역량을 강화하고자 KB국민은행 신입행원 연수 과정에 '고객언어' 교육을 포함했다.

이번 교육에서 KB금융은 지난 5월에 발간한 'KB고객언어 가이드'에 기반해, '고객언어'의 중요성과 '글쓰기 10대 원칙'등을 소개했다.

'KB고객언어 가이드'는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이해하기 쉽게 전달해 고객의 빠르고 명확한 판단을 돕는 금융 언어 활용법으로, KB금융이 현재 고객들에게 제공하는 콘텐츠는 'KB고객언어 가이드'를 기반으로 제작되고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KB고객언어 가이드는 고객에게 신뢰받는 금융 언어가 고객의 일상이 되어 금융의 높은 문턱을 낮추도록 하는 마중물 역할을 하기 위해 발간됐다”며 “KB금융은 신입행원 연수뿐만 아니라 다른 연수과정에도 KB고객언어 가이드를 기반으로 한 교육 과정을 신설함으로써 고객을 가장 잘 이해할 수 있는 금융전문가 양성에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이형두 기자 dudu@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