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혁신센터, '슬기로운 청렴 생활' 캠페인 활동 진행

강희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의 청렴메시지
강희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장의 청렴메시지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강희준)는 본원에서 전 직원들과 함께 청렴에 대한 관심 유도, 내부포상 등을 통해 공직 중요가치인 청렴 인식 제고를 위한 청렴 생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이날 충남혁신센터는 기관장 청렴 메세지 전달, 직원과의 소통문화 조성을 위한 월례회 개최(청문현답), 매월 사내 게시판에 청렴문구를 알리는 청렴사이렌, 음주운전 비위자 자진신고 확인을 위한 자체 점검 등 기관의 특성을 고려해 실시했다.

특히 올해 청렴 메세지는 청렴적 사고 제시와 청렴지킴이(기관 간 원활한 청렴과제 수행과 문제공유 등을 위한 담당자) 확대 운영 등 다양한 세대가 공감하고 청렴한 공직문화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을 담아내 직원들의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8월 청문현답은 딱딱하고 어려운 내용이 아닌 시크릿 마니또(비밀친구)를 통해 정해진 기간 동안 익명으로 직원 간 장점, 감사편지 공유 등 팀워크 개선과 소통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올 하반기에는 가장 일하기 좋은 직장(GWP)문화 조성과 개선을 위한 활동 등을 더욱 활발히 전개해 기관 운영 혁신을 위해 힘쓸 예정이다.

강희준 센터장은 “앞으로도 공정하고 투명한 사회조성을 위해 충남센터 임직원과 함께 모범을 보이는 자세로 소통, 공감, 청렴 문화를 만들고 충남도민의 눈높이에 맞는 청렴문화로 신뢰받는 기관이 될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 고 밝혔다.

안수민 기자 smah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