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스토아는 지난 12일 서울 마포구 상암동 본사에서 '고객평가단 4기'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SK스토아는 지난 2021년 고객평가단을 출범했다. 방송·주문·배송·사후 서비스 등 고객이 경험할 수 있는 모든 접점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서비스를 개선하기 위함이다.
이번에 출범한 고객평가단 4기는 지난 7월 17일부터 약 2주 간 SK스토아 공식 채널을 통해 신청 받았다. 서울·경기·충남·경북 등 다양한 지역에 거주하는 고객 중 20대에서 60대까지 고른 연령대로 구성했다. 특히 남녀 비율도 1대2 (남:여)로 균형을 맞췄다.
이는 지역별, 연령별, 성별 등에 따른 특색에 맞는 상품을 발굴하고 다양한 의견을 청취하기 위함이다. 그간 SK스토아는 월 단위로 고객평가단에게 다양한 모니터링 과제를 제공하고 개선 의견을 청취해 왔다.
앞으로 4기 고객평가단은 △방송 상품 모니터링 △여행·식품·언더웨어 등 각 카테고리에 대한 구매 인식 조사 △상품선정위원회 설문 조사 등을 통해 고객의 목소리를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시청자 평가원 자격으로 당사 시청자 평가 프로그램인 'SK스토아 옴브즈맨 나우'에도 출연해 시청 의견을 개진하는 등 고객 입장을 대변한다.
최우석 SK스토아 플랫폼지원그룹장은 “고객평가단 운영을 통해 얻은 소중한 의견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서비스 개선에 힘쓸 것”이라며 “고객 가치를 최우선으로 내실 있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여 시장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민경하 기자 maxkh@etnews.com
-
민경하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