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라이프사이언스랩, '해양수산 비즈니스·공공서비스 공모전' 최우수상

수산물 분석 솔루션 '씨차트' 혁신성 인정

씨라이프사이언스랩은 '해양수산 비즈니스·공공서비스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씨라이프사이언스랩은 '해양수산 비즈니스·공공서비스 공모전'에서 최우수상을 받았다.

씨라이프사이언스랩(대표 정영인)은 해양수산부 주관 '제11회 해양수산 비즈니스·공공서비스 공모전'에서 '씨차트(SeaChart)'를 출품해 최우수상(해양수산과학기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씨차트는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수산물 유통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고, 데이터를 기반으로 수산물 시장을 혁신할 솔루션이라는 평가를 받았다.

씨차트는 해양수산부 공공데이터를 활용해 각종 수산물 정보를 통합 분석하는 솔루션이다. 수산물 공급 및 가격 변동, 수입량과 수입 가격, 수입 추이, 원산지 정보 등 각종 데이터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씨차트를 활용하면 수입 수산물 정보를 토대로 해당 수산물의 적정 수입가격도 도출할 수 있다.

중장기 수산물 유통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리스크를 최소화하고 안정적인 시장 가격 형성도 유도한다.

정영인 대표는 “데이터 분석을 토대로 수산물 유통시장의 변동성을 줄이고, 소비자와 유통사 모두에게 실질적 이익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이라며 “데이터 분석 역량을 강화해 수산업과 수산시장 전반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동식기자 dsl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