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코그랩은 중소벤처기업부 '2024년 지역트랙 프리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
프리팁스 프로그램은 유망 초기 창업 기업을 발굴·육성하는 것을 목표로 맞춤형 멘토링, 사업화 자금 지원, 네트워킹 기회 등을 지원한다. 특히 지역트랙은 지역 내 우수한 창업 기업이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한림대학교 교원창업 기업인 이지코그랩 2023년 6월 설립돼 인공지능(AI)과 뇌과학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경도인지장애 디지털 치료기기를 개발하고 있다. 개인 회상법 치료법을 기반으로 한 5개의 특허 기술를 확보했다.
이번 프리팁스 프로그램 선정으로 초기 사업 단계를 위한 필수 지원을 확보하게 됐으며, 이를 토대로 제품 상용화와 시장 진입을 가속화할 계획이다.
고형석 이지코그랩 대표는 “프리팁스 선정은 기술력과 사업 가능성을 다시 한번 확인하는 계기가 됐다”면서 “앞으로도 더 나은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지코그랩은 최근 북미 지역 기업과 협업해 의료 행동경제학, 게이미피케이션, 리텐션 레이트, UI·UX 등 요소를 고도화하며 글로벌 시장 진출을 가속화하고 있다. 특히 AI 기반 디지털 치료기기 개발로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 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기여하는 것이 목표다.
정용철 기자 jungyc@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