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후지필름이 개성있는 색감을 활용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는 기존 인스탁스 카메라와 같이 사진 촬영 및 즉석 사진 인화와 전용 앱을 통한 스마트폰 사진 인화 기능까지 갖춘 최신형 하이브리드 카메라다.
한국후지필름은 “최근 젠지 세대에서 각자의 취향을 표현하는 놀이 문화로 '별다꾸'(별걸 다 꾸미는) 트렌드가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카메라와 사진으로 자신을 기록하고 표현하는 젠지 세대의 특성을 반영해 내가 원하는 추구미를 잘 나타낼 수 있는 카메라 '인스탁스 리플레이'를 선보였다”고 말했다.
신제품에서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트렌디한 컬러와 텍스처다.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는 △미스티 화이트 △말차 그린 △딥 브론즈 등 세 가지 컬러와 텍스처로 구성됐다. 클래식한 무드뿐만 아니라 통통 튀고 개성 있는 컬러와 질감을 함께 선보여 소비자들이 자신의 취향에 맞춰 색상을 고르는 재미를 부여했다.
신제품은 “왓츠 유어 컬러?”를 슬로건으로, 세상에 하나뿐인 '나'를 특별하게 표현하고자 하는 이들에게 새롭게 선보이는 세 가지 새로운 색상의 인스탁스 미니 리플레이로 자신만의 페르소나를 표현해보도록 기획됐다.
이전 리플레이 제품에 비해 C타입 충전을 지원하고, 전용 앱을 통한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더욱 다양한 기능을 선보이는 점도 특징이다.
또한, 하나의 디바이스로 카메라와 포토프린터 기능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고 더욱 선명한 추억 저장이 가능한 사운드 포토 기능도 탑재됐다. 인스탁스 앱을 통해 사진 출력 시, 사운드 포토로 설정하면 QR코드가 함께 프린트 되며, 해당 코드를 스캔하면 녹음된 음성이 나와 더욱 선명하게 추억을 기록해볼 수 있다. 이외에도 6가지 필터로 촬영할 수 있다. 무게는 255g으로 인스탁스 라인 중 가장 가볍고 작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
김신영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