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계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인 지더블유캐드코리아가 제조 산업에 특화된 'ZWCAD LM' 신버전을 공식 출시했다. 기계·제조 전용 CAD로, 기계, 중공업, 자동차, 조선 등 제조 산업 분야에 특화된 기능과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제공한다.
ZWCAD LM 2025는 제조업 설계자들이 요구하는 고도화된 기능과 성능을 갖춘 솔루션이 탑재되어 있다. 범용 CAD 소프트웨어인 ZWCAD에 강력한 기능을 더해 제조 분야에 최적화된 다양한 도구를 추가로 제공할 수 있다. 특히, 공차 및 끼워맞춤 등 고급 치수 옵션이 추가되어 설계 정밀도가 크게 향상됐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복잡한 제조 설계에서도 탁월한 작업 효율성과 정확성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기계 설계에 필수적인 주석 기능이 대폭 강화되어 표면 거칠기, 기하학 공차, 데이터 표시와 같은 중요한 기계 주석 도구가 추가되었다. 모든 기준을 명확하게 표기할 수 있어, 설계 품질 관리를 손쉽게 할 수 있다.
ZWCAD LM 2025는 ZWCAD 고유의 자체 엔진과 하드웨어 가속화 기술을 통해 100MB 이상의 대용량 도면도 신속하게 처리한다. DWG 포맷과 100% 호환성을 유지하고, 기존 디자인 작업을 손쉽게 이어갈 수 있다. 이는 경쟁 소프트웨어 대비 확연한 성능 우위와 함께, 대규모 프로젝트에서의 원활한 작업 흐름을 보장한다.
ZWCAD KOREA 관계자는 “ZWCAD LM 2025는 제조 산업에서 요구되는 복잡한 설계 작업을 효율적으로 수행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라며 “부품 가공, 기계 설계 등 제조 시장에 꼭 필요한 기능만을 담은 만큼 가격 경쟁력이 중요한 제조 시장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