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테크노파크(원장 유동준)는 파주시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해 '청년창업 역량 강화 교육'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파주시 청년창업 활성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청년 창업가의 역량을 높이고 창업 아이디어 발굴 및 사업화 전략 강화를 목표로 한다.
교육과정은 창업에 필요한 기초 지식과 실전 기술을 포함하며, 창업 성공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한다. 주요 교육 내용은 △정부 연구개발(R&D) 기획 및 이해 △비즈니스 모델 수립 △국가지원자금 확보 전략 △창업기업 기초 세무·회계 △창업기업 기초 변리·특허 등이 있다.
교육은 다음달 3일부터 10월15일까지 매주 화요일 진행하며, 장소는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 교육실이다.
모집대상은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기업 및 관내 초기(예비) 창업가며, 다른 지역 시민도 신청할 수 있다. 파주시 거주자 및 (예비)창업가에게는 참여 우선권이 부여된다.
교육 신청은 창업교육 진행기간 동안 상시 지원이 가능하며, 경기TP 홈페이지 또는 구글폼을 통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편, 파주청년창업지원센터는 파주시에서 지원하는 창업특화기관으로 창업자를 발굴하고 창업준비에 필요한 실무교육을 추진한다. 창업 후 투자유치, 경쟁력 강화 등을 위한 사업모델 설계, 전시회 참가지원, 마케팅 지원, 투자유치 시뮬레이션 등 전략 교육을 전문가를 통해 진행할 예정이다.
안산=김동성 기자 estar@etnews.com
-
김동성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