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 '신인가수 조정석', 메인 예고 공개…'아이유·박효신→슬의생 99즈, 우주급 어셈블'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20년차 배우 조정석의 가수데뷔에 거미와 다이나믹 듀오, 김이나, 정경호 등에 이어 아이유와 박효신, 슬의생 99즈까지 우주급 스케일의 귀인들이 함께한다.

16일 넷플릭스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신규 시리즈 '신인가수 조정석'의 메인 예고편을 공개했다.



공개된 예고편에는 신인가수 조정석을 향한 레전드 드림메이커 귀인들의 면면들이 단편적으로 담겨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특히 1차 라인업으로 공개된 거미, 다이나믹듀오, 김이나 등에 이어 아이유·박효신 등 국내 대표 싱어송라이터들의 지원사격에, '99즈' 멤버 정경호, 유연석, 전미도, 김대명 등의 의기투합, 뮤비 여주로 나서는 공효진까지 '우주급 스케일'로 확장되는 신인가수 조정석 데뷔 프로젝트의 분위기가 비쳐져 이목을 집중시킨다.

양정우 PD는 “'신인가수 조정석'은 그야말로 행운의 연속, 반전의 반전, 어느 날 찾아온 귀인들의 도움으로 한 땀 한 땀 엮어간 이야기다”라면서 “조정석의 템포와 리듬을 따라가다 보면 마치 레코드판을 하나 올려놓고 앨범을 감상하듯 편안하고 즐겁게 보실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조정석은 “짧은 기간 동안 모든 걸 보여드릴 수 없지만 음악에 대한 진심만큼은 꼭 보여주고 싶었다”라며 “모든 분들이 흔쾌히 출연을 결정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 지나고 돌아보니 눈물이 날 정도로 도움을 주신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모두가 진실되고, 최선을 다하지만 생각지 못한 재밌는 상황들이 시도 때도 없이 일어난다. 그 모습들이 재밌는 볼거리가 되지 않을까 싶다”라고 덧붙이며 100일 간의 신인가수 데뷔 프로젝트 속 펼쳐질 드림메이커들의 유쾌한 활약을 기대케 했다.

사진=넷플릭스 제공
사진=넷플릭스 제공

한편 '신인가수 조정석'은 오는 30일 넷플릭스에서 만날 수 있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