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는 첫 무선 스팀다리미 '스팀핏 코드리스'를 21일 출시했다.
본체에 별도 배터리가 탑재돼 완전 무선 방식으로 작동한다. 선 연결 없이 최대 1분 25초 동안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 중 잠깐 거치대에 올려두면 바로 충전할 수 있다. 본체 전력 소진 시 완충까지 20초가 걸린다.
보다 긴 시간 작업이 필요한 경우 유선 모드로도 사용 가능하다. 거치대에 내장된 충전 케이블 연결 시 스팀 모드에 따라 최대 8분 50초간 운영할 수 있다.
스팀핏 코드리스는 초고속 스팀 예열 기능으로 약 45초 만에 예열이 완료된다. 분당 최대 20g의 강력한 스팀 분사량으로 외출 직전에도 빠르게 다림질할 수 있다. 옷감에 따라 효율적인 다림질을 돕는 2단계 스팀 조절 기능도 갖췄다.
쿠쿠전자 스팀핏 코드리스는 한국의류시험연구원(KATRI)으로부터 강력한 살균 및 탈취 능력을 검증받았다. 강력한 고온 스팀 살균으로 대장균 및 녹농균, 황색포도상구균 등 유해 세균을 99.9% 제거했다. 땀냄새, 아세톤, 담배냄새 등으로 인한 악취도 99% 없앴다.
자동안전모드는 8분간 미사용 시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한다.
모피, 털옷, 침구류 등 손질이 어려운 제품에는 패브릭 전용 브러쉬를 사용한다. 고급 의류의 결을 살리거나 먼지나 이물질을 제거하는 데 용이한 벨크로 전용 브러쉬도 제공한다.
쿠쿠전자 관계자는 “생활가전 분야에서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초점 맞춘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김신영 기자 spicyzero@etnews.com
-
김신영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