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N이 올 하반기에도 다채로운 유쾌열정으로 대중을 즐겁게 할 전망이다.
22일 tvN 측은 공식채널을 통해 2024년 하반기 예능 신규 라인업 목록을 공개했다.
공개된 바에 따르면 올 하반기 tvN은 인기 IP의 신규 시즌과 새로운 도전을 더해 또 다른 공감재미를 선사할 계획이다.
우선 인기IP 신규시즌으로는 10주년 인기의 '삼시세끼'와 '텐트 밖은 유럽' 등이 마련된다. 2014년 정선편을 시작으로 전국 산촌, 어촌을 넘나들며 펼쳐진 tvN 대표 시즌제 예능 '삼시세끼(연출 나영석, 장은정, 하무성, 하헌탁, 변수민)'의 새 시즌에서는 여전한 '부부 케미' 격의 차승원·유해진을 중심으로 한 소확행 예능감이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또 '텐트 밖은 유럽'은 15년 차 캠핑 고수 라미란을 필두로 곽선영, 이주빈, 이세영까지 핫한 여배우들의 일상매력과 함께 이탈리아의 숨은 보석 같은 스팟을 배경으로 한 캠퍼 여배우 4인방의 예능재미가 두드러질 것으로 보인다.
신규 예능작으로는 '천 개의 눈', '무쇠소녀단', '핀란드 셋방살이', '달려라 불꽃 소녀 DNA 축구단' 등이 방영된다. '천 개의 눈'(8월26일 밤 10시10분)은 일상생활 속 예측불허의 사건 사고들을 CCTV 영상을 통해 전문가의 시선으로 분석하는 프로그램으로, 김석훈, 황제성, 김나영과 법영상 분석 전문가 황민구 박사, 손수호 변호사가 출연한다.
'무쇠소녀단'(9월7일 오후 5시50분)은 진서연, 유이, 설인아, 박주현 등 4인방이 철인 3종경기에 도전하는 내용을 담은 리얼예능으로, 예능 최초 여배우들의 철인3종경기 도전이라는 파격과 함께 이들의 케미와 인간적인 면모를 엿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핀란드 셋방살이(연출 이세영)'는 이제훈과 이동휘, 곽동연, 차은우 등 시청자들을 매료시키는 남배우 4인이 핀란드의 시골 마을 셋방살이를 펼치는 포맷의 리얼예능이다. 대도시와는 다른 호흡의 유럽 시골이 주는 힐링감과 배우들의 무해한 케미가 예상된다.
여기에 은퇴 후 지도자의 길을 걷고 있는 이동국 감독을 필두로 골키퍼 조현우와 레전드 정조국, 이호 등 국대 축구선수 2세들과 한국 여자 농구 레전드 센터 신정자의 2세까지 남다른 DNA의 운동선수 자녀들 가운데 7세 이하 여아들을 국내 최초 U-7 유소녀 축구팀으로 론칭시키는 '달려라 불꽃 소녀 DNA 축구단'은 색다른 재미를 느끼게 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라인업은 '유 퀴즈 온 더 블럭', '벌거벗은 세계사', '놀라운 토요일' 등 레귤러 프로그램과 '언니네 산지직송', '서진이네2', '백패커2' 등 세대공감 인기를 끄는 tvN 예능매력을 한층더 강조하는 바가 될 전망이다.
박동선 기자 dspark@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