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컴패니온그룹이 대학 정보화시스템 구축 분야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유컴패니온은 최근 한양대 입시설명회 QR출입·카카오 알림톡 개발을 비롯해 건국대, 성신여대 입학사이트 연간 유지보수·메인 리뉴얼, 세종대 입학사이트 유지보수, 한경대 입학홈페이지 유지보수 등 대학 정보화 사업을 잇달아 수주했다.
이 가운데 한양대 입시설명회 OR출입·카카오 알림톡 개발 프로젝트는 최근 마무리지었다.
이 사업은 △카카오톡을 활용한 API 개발 △현장 등록용 페이지 개발 및 관리 페이지 연동 △만족도 조사 페이지 개발 및 관리 페이지 연동 등을 위한 반응형 웹 개발 △QR코드 생성, 발송, 관리 및 출입 통제 솔루션 개발로 이뤄졌다.
유컴패니온은 대학 고유 아이덴티티를 고려한 대학 이미지 구축과 홍보효과 극대화를 위해 사용자 중심 이용자환경(UI)을 설계했다. 반응형 웹을 통한 접근성과 사용성 증대는 물론 웹 표준 준수를 통한 향후 확장성을 고려해 사업을 진행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양대는 입시설명회 참석을 원하는 신청자 참여 신청부터 신청완료 개인에게 안내사항과 QR코드 알림톡을 발송할 수 있데 됐다. 입시설명회 현장에서 태블릿을 통한 QR코드 스캔 후 간편 입장 처리로 원스톱 행사진행이 가능해졌다. 행사 완료 후 만족도 조사 알림톡 발송 및 피드백을 통해 신청자, 방문자 구분 을 통한 만족도 조사 데이터로 활용할 수 있게 된다.
한편 유컴패니온은 SK 구성원 역량 강화 학습 플랫폼, 신한은행 차세대 온라인 교육플랫폼, 스마일게이트 사내교육 플랫폼 구축, EBS 교육플랫폼, 웅진씽크빅 교육플랫폼 구축 등 다양한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수행해오며 관련 분야에서 노하우와 경험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체계적 교육 플랫폼 구축을 위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기반 글로벌 러닝 오픈플랫폼인 러닝스톤을 비롯해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AWS Chime 기반의 화상 커뮤니케이션 솔루션인 폴라린 등 교육 관련 독자 개발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한수진 유컴패니온 회장은 “클라우드 기반 교육플랫폼 구축을 통해 보다 편리한 디지털 교육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환경 조성에 노력하겠다”며 “교육 혁신과 교육 품질 고도화를 위한 사용자 중심 시스템 구축을 통해 교육 시장 공략을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지선 기자 river@etnews.com
-
김지선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