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스크림연수원이 학교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에듀테크 활용 연수를 진행하고 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연수는 교사들이 급변하는 디지털 교육 환경에 효과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설계됐으며, 실제 수업 현장에서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교육을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생성형 AI&코스웨어로 디자인하는 미래교실(15차시) 과정에서는 아이스크림미디어에서 주최한 챗GPT 활용 수업 아이디어 공모전에서 수상한 교사들이 교과별 AI 도구를 활용한 수업 설계 방안을 제시한다. AI 도구를 활용해 다양한 교과목에서 창의적인 수업을 구현하는 방법을 단계별로 소개하는 커리큘럼으로 초등학교 교사들이 수업 현장에서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사례들을 포함한다.
부장교사를 위한 AI & 에듀테크 활용 노하우(15차시) 과정은 현직 교사들과 함께 학교 현장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에듀테크 도구들의 활용 방법을 다룬다. 구글과 MS의 도구와 함께 아이스크림미디어가 개발한 에듀뱅크 AI, 띵커벨 보드 등을 수업에 적용해 업무를 경감하는 방안을 소개한다.
수업 활용 1000% AI 코스웨어로 완성하는 에듀테크 (15차시) 과정에서는 교사크리에이터협회 소속 교사들이 다양한 에듀테크 도구를 활용한 교과별 수업 설계, 교수학습자료 제작 방법 등을 소개한다.
정하정 기자 nse033@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