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니, 자체 블록체인 '소니움' 출시 임박

소니, 자체 블록체인 '소니움' 출시 임박

웹3 블록체인 기업 스타테일이 소니 그룹과 합작법인에서 개발한 소니움(Soneium)을 출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가 개발한 소니움은 옵티미즘의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SDK)인 옵티미스틱 롤업 기술을 활용한 레이어2 블록체인이다.

소니움은 폭넓은 호환성이 강점이다. 아스타 영지식 이더리움가상머신(zkEVM)이 소니움에 통합됨으로써 슈퍼체인을 통해 다른 네트워크와의 연동도 가능하도록 구축됐다.

소니움은 옵티미스틱 롤업 기술을 활용해 베이스, 맨틀, 모드 등 옵티미즘의 슈퍼체인 이니셔티브에 속한 레이어2 블록체인들과 상호 호환도 가능하다.

향후 소니움 생태계 발전이 아스타 네트워크의 성장에 기여할 전망이다. 스타테일은 소니움 네트워크에서 시퀀서(레이어2에서 이용자 트랜잭션을 묶어 레이어1으로 보내는 노드)로 활동하며 벌어들인 수익을 아스타 네트워크에 투자할 방침이다.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는 소니 그룹의 글로벌 인지도와 스타테일의 블록체인 기술력을 활용해 웹3의 대중 채택을 앞당긴다는 계획이다. 소니움 테스트넷과 개발자 도구, SDK 등도 이른 시일 내에 출시될 예정이다.

소니 블록 솔루션 랩스는 이번 소니움 출시를 위해 아스타 네트워크, 알케미, 체인링크, 옵티미즘, 서클, 더 그래프 등과 협업했다.

박유민 기자 newmin@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