잡코리아 채용 관리 솔루션 나인하이어가 인재검증 플랫폼 스펙터와 평판 조회 서비스 연동을 시작했다고 27일 밝혔다.
나인하이어는 채용 공고 게시부터 서류 검토, 면접, 평가, 합격 발표까지 모두 관리할 수 있는 원스톱 채용관리 솔루션(ATS)이다. 노코드(No code) 기반 채용 프로세스 자동화 기능을 출시해 반복적인 채용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최대 80%까지 줄였다. 또한 채용 플랫폼, 협업툴, AI 면접 및 평가, 전자 계약 등 채용 과정을 간소화하는 여러 서비스 연동도 지원하고 있다.
스펙터는 입사 지원자의 실제 업무 역량, 성향 등 평판 조회 서비스를 지원하는 인재검증 플랫폼이다. 이력서나 면접만으로 확인하기 어려운 지원자의 인사권자, 동료, 단기근로 평판 정보를 받아볼 수 있다. 지금까지 약 4000여 기업이 스펙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다.
나인하이어는 스펙터와 연동으로 기업회원 대상 제공하는 채용 관리 기능에 평판 조회 서비스를 더하게 됐다. △지원자 평판 조회 요청 △평판 조회 안내 메시지 발송 △실시간 조회 현황 및 결과 확인 등 평판 전형 전 과정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기능을 제공한다.
나인하이어 기업회원은 스펙터 계정 연동을 하면 평판 조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지원자 평판 조회를 위해 여러 플랫폼을 오갈 필요 없이 한 번에 진행할 수 있어 채용 업무에 소요되는 시간을 대폭 줄일 수 있다.
나인하이어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 연동으로 각 기업은 하나의 플랫폼에서 지원자 평판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어 채용 업무 효율성이 크게 증대될 것”이라며 “향후 인적성검사, 코딩 테스트, 인사 관리 등 채용 과정에 필요한 다양한 서비스와 연동도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손지혜 기자 jh@etnews.com
-
손지혜 기자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