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전남중기청, '전남지역 여성기업제품 공공구매 상담회' 개최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남지회와 공동으로 27일 전남도의회에서 '2024년 전남권 여성기업-공공기관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남지회와 공동으로 27일 전남도의회에서 '2024년 전남권 여성기업-공공기관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청장 조종래)은 한국여성경제인협회 전남지회(지회장 김영)와 공동으로 27일 전남도의회에서 '2024년 전남권 여성기업-공공기관 구매상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상담회는 공공기관과 여성기업 간의 구매 상담을 통해 여성기업의 공공조달시장 진출을 지원하고, 공공기관의 여성기업제품 관심도 제고 및 구매 촉진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했다. 지역 접근 편의성 및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전남지역의 공공기관 및 여성기업 대상으로 구매상담회를 진행했다.

이날 상담회에는 전라남도청 및 한국전력거래소, 전남개발공사 등 7개 공공기관과 전남지역 여성기업 27여 개사가 참여해 기업당 최대 3건씩 총 80여 건의 구매상담을 실시했다. 광주지방조달청은 구매상담회 참가 여성기업 대상으로 공공시장 진입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공공조달 방법 상담도 진행했다.

조종래 청장은 “공공구매 상담회는 중소기업이 공공기관과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앞으로도 공공기관과 긴밀하게 소통하여 공공구매가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영 지회장은 “이번 행사가 전남 여성기업의 판로를 확대하고 여성기업-공공기관 간 정보교류 및 네트워크 구축으로 여성기업의 목소리를 반영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광주=김한식 기자 hskim@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