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KOIIA)가 금일 '성남시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아카데미 사업'의 일환으로 '디지털 전환 Key Point Lesson 웨비나'의 3회차 중 1회차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웨비나는 성남시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한 디지털 전환(DX) 교육 시리즈의 첫 번째 행사로 기업들이 디지털 전환 시대에 생존하고 성장할 수 있는 전략을 제시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첫 번째 연사 인덕대학교 김창원 교수는 'AI, 빅데이터 활용을 통한 DX 추진 전략'을 주제로 기업의 데이터, AI 활용 전략과 디지털 혁신 사례들을 공유했다.
두 번째 세션으로 카본사우루스 김정후 본부장이 '디지털 기반의 ESG 경영 혁신'이라는 주제로 ESG 경영의 중요성과 데이터 기반의 ESG 경영 추진 방안 및 혁신 사례를 소개했다.
두 연사를 필두로 한 1회차 웨비나는 성남시 중소기업 관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뜨거운 관심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다.
추현호 한국산업지능화협회 센터장은 “이번 웨비나 시리즈를 통해 성남시 소재 중소기업들이 성공적인 DX를 추진할 수 있도록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특히 각 차수마다 다양한 DX 추진 성공 사례를 공유해 수강생들이 자사에 적용할 수 있는 맞춤형 전략을 찾을 수 있도록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2차 웨비나는 오는 9월 25일 14시에 진행된다. 교육 신청 방법은 한국산업지능화협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구교현 기자 kyo@et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