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냅이 개발한 '사용자 리뷰 증강현실 표시 프로그램'은 스마트폰 카메라로 촬영한 이미지를 분석해 실시간으로 리뷰를 확인하고 맞춤형 리뷰를 작성할 수 있게 하는 서비스다.
이 프로그램은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사용자의 여행 일정, 위치, 관심 장소 등 다양한 여행 매개변수와 이미지 속 객체를 분석한다. 이를 통해 두 가지 사용자 인터페이스 중 하나가 자동으로 선택된다.
첫 번째 인터페이스는 사용자가 리뷰를 추가, 수정, 삭제할 수 있도록 하며, 두 번째 인터페이스는 이미 등록된 다른 사용자 리뷰를 표시한다. 이 과정은 증강현실(AR) 기술과 결합돼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물리적 환경 위에서 디지털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유명한 관광지에서 스마트폰 카메라를 켜기만 하면 해당 명소와 관련된 리뷰가 자동으로 화면에 나타난다. 실시간 사진뿐만 아니라 저장된 사진을 통해서도 동일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 프로그램을 여행 전후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해당 프로그램은 여행자가 현장에서 필요한 정보를 더 빠르고 정확하게 얻을 수 있게 해, 여행 경험의 질을 향상시키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관광지나 관광 서비스 제공업체는 이 프로그램을 효과적인 홍보와 마케팅 도구로 활용할 수 있을 전망이다.
*테크란에서 제공하는 특허출원 관련 조사 자료입니다.
조정형 기자 jenie@etnews.com